잠시 멈추어 갑니다.

‘Find Your Nomad Working Space’ 프로젝트 규칙 개편을 위한 잠시 멈춤

안녕하세요 에디터님 :^)
주체적 노마드 라이프를 꿈꾸는 사람들의 공간, 노마드 림(nomad rim) 입니다.

갑자기 ☔️ 비 소식이 잦아지고, 🌞 더워지는 날씨를 보니 벌써 여름이 다가온 것 같아요.

공간 정보를 올리려 방문했는데, 평소와는 다른 페이지가 나와 놀라셨나요? ^^

아쉬운 소식을 전해드려요.

🥲 오늘 여러분에게 아쉬운 소식을 전해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작년 9월부터 약 10개월간 진행되었던 ‘Find Your Nomad Working Space’ 프로젝트를 잠시 중단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동안 많은 에디터님들의 도움을 받아 약 200여 개의 공간 정보를 등록할 수 있었습니다. 🙌🏻
그리고 공간 콘텐츠로 도움을 받은 많은 노마드 워커분들도 생겨났습니다.
좋은 프로젝트를 진행해주어 고맙다는 피드백을 받을 때마다 얼마나 기뻤는지 몰라요.

하지만 긍정적인 피드백만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반대로 아쉽다는 의견도 많았어요.
그중 대표적인 건 스타벅스 같은 프랜차이즈 카페 정보가 너무 많다는 것이었는데요.
왜냐하면 프랜차이즈 카페는 지점마다 특징이 크게 다르지 않아서 사진을 통한 분위기 파악만 할 뿐,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사실 이 부분은 저희도 걱정을 하던 부분이었어요… 💬
처음 ‘Find Your Nomad Working Space’ 프로젝트를 기획했을 때는 어떤 공간이더라도 노마드 워킹 친화도를 알 수 있으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했었습니다.
그래서 에디팅 혜택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드렸던 것이고요.

하지만 프랜차이즈 정보가 쌓이면 쌓일수록 마음 한구석에서는 불안함 마음이 조금씩 들기 시작했었습니다.

왜냐하면 ‘Find Your Nomad Working Space’ 프로젝트를 시작한 이유는, 여행하듯 일하는 노마드 라이프를 위해 노마드 워킹하기 좋은 공간 정보를 최대한 많이 모으는 게 목적이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프랜차이즈 카페 정보 비중이 높아질수록 그만큼 프로젝트가 매력적이지 않게 되어가는 느낌을 많이 받아 왔습니다.

새로운 시작을 위한 ‘잠시 멈춤’

그래서 저희는 오늘부터 노마드 에디팅 시스템 규칙을 개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일환으로 앞으로 1달 동안 노마드 림의 본질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더욱 나은 노마드 림을 만들기 위한 선택이니 에디터님들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

그동안 ‘Find Your Nomad Working Space’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려요.
이 프로젝트가 실제로 진행이 될까 걱정했던 게 엊그제 같은데 빠르진 않았지만 꾸준한 걸음으로 200여 개의 공간정보를 모으게 된 건, 모두 여러분들 덕분입니다. 😂

약 한 달 뒤에 개선된 에디팅 규칙을 에디터님들에게 📨 메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 여름 보내시길 바래요.
그럼 그때 봬요, 안녕 ;^)